기사 메일전송
‘역사·문화·관광...그리고 사람’ 블로그에 비친 강북구 - ‘우이 신설 경전철 따라 걷는 역사 탐방’ 최우수작 선정
  • 기사등록 2019-07-02 23:25:15
기사수정


▲ 최우수 블로그로 선정 된 배상호 씨의 ‘우이신설경전철을 따라 가보는 강북구의 역사 명소 탐방’

‘제4회 강북구 블로그 공모전’에서 배상호 씨의 작품 ‘우이 신설 경전철 따라 걷는 역사 탐방’이 최우수작에 선정됐다.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역사·문화·관광... 그리고 사람’이라는 주제로 실시한 블로그 공모전에는 총 132개 작품이 출품되며 전국적으로 큰 관심을 모았다. 강북구는 이 중에서 최우수 1작품, 우수 2작품, 장려 10작품 등 총 13작품을 우수 홍보 블로그로 선정했다.


최우수작인 배상호 씨의 작품은 ‘우이신설경전철을 따라 가보는 강북구의 역사 명소 탐방’을 담고 있다. 서울의 동북권을 잇는 우이신설경전철을 통해 4.19민주묘지와 근현대사기념관, 화계사 등 지역의 대표적인 역사 명소를 소개했으며, 감각적인 사진과 영상미를 더해 자연과 함께 어우러진 강북구의 아름다운 모습을 잘 담아냈다.


우수작은 북한산 둘레길을 주제로 한 역사문화탐방 코스, 정호경 씨의 작품 ‘북한산 둘레길 따라 만나는 근현대사 역사의 길’, 북서울꿈의숲의 주요 풍경과 사계절 변화 모습을 8년 동안의 기록물로 담아낸 이정순 씨의 작품 ‘북서울꿈의숲 8년간의 기록’이 선정됐다. 


이외에도 역사문화관광의 도시 강북구의 대표 힐링투어 ‘너랑나랑우리랑’을 비롯해 국립4·19민주묘지, 근현대사기념관, 순국선열묘역, 조병옥 박사 묘 등 자연과 역사가 어우러진 강북구를 개성 넘치는 시선으로 그려낸 작품 10편이 장려작으로 선정됐다. 


최우수작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상금 100만 원이 주어지며, 우수 2명과 장려 10명에게도 각각 50만 원과 10만 원의 상금과 상장이 주어진다.


강북구는 수상작들을 강북구 공식 블로그와 홈페이지 등 구 SNS에 게재하고, 각종 홍보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강북구 공식 블로그(blog.naver.com/hopegb)는 2015년 4월 출범한 이래 현재 누적 방문객수 430만여 명, 1일 3000~4000명이 방문하는 파워블로그로 성장했으며, 구민과 시민블로거 등으로 구성된 블로그 기자단을 운영, 활발한 포스팅 활동으로 강북구를 알리는 데 기여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922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