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도봉구, 에너지 정책 우수성 서울시도 인정 - 서울시 지역에너지 거버넌스 구축사업 2개 분야 선정
  • 기사등록 2019-07-23 22:41:52
기사수정


▲ ‘함께 그린 에코 도봉’에 참여한 도봉구민들이 에너지 정책에 대해 설명을 듣고 있다.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서울시 ‘지역에너지 거버넌스 구축사업’ 공모에서 1위에 선정됐다.
도봉구는 △지역에너지센터 기반구축 및 활성화 지원사업(1500만원) △지역에너지 네트워크 활성화 사업(1000만원) 두 개 분야에서 모두 선정되며 공모 최다 금액인 2500만원을 사업비로 확보했다.


도봉구는 지역에너지센터(도봉환경교실)의 에너지 관람시설 운영과 함께 청소년 에너지 도슨트 양성, 에너지 환경문화투어 ‘함께 그린 에코 도봉’, 기후변화대응 교육 프로그램, 청소년 내고장 알기 환경탐사대, 지역에너지 네트워크 활동 등을 지원·운영하고 있다.


가족단위 참여 프로그램인 ‘함께 그린 에코 도봉’은 지역에 소재한 에너지와 환경문화 관련 시설을 둘러보고 태양광 완구 만들기, 목공예, 꼬리명주나비 관찰 등 다양한 생태문화체험으로 진행되고 있다.


또 참여자들에게 에너지 절약 에코마일리지 가입을 통한 자발적인 에너지 정책 참여도 유도할 계획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지역의 다양한 자원을 연계해 친환경 에너지 정책을 발굴하고, 이를 통해 ‘사람을 향한 도시, 지속가능한 도시’로 한걸음 더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93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