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교육에 학부모 소리 담다...‘도봉 학부모 네트워크’ - 도봉구, 2016년부터 교육 주체로 학부모 적극 지원
  • 기사등록 2019-07-23 22:42:38
기사수정


▲ 도봉 학부모 네트워크 모임에서 이동진 도봉구청장과 학부모들이 도봉구 교육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있다.

도봉구(구청장 이동진)는 2016년 학교와 마을이 함께 교육에 대해 고민하며 네트워크를 구축해 나갈 수 있도록 ‘도봉 학부모 네트워크’를 구성했다.


이를 통해 도봉혁신교육 주체인 학부모들이 학교 및 지역사회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학교 별 학부모회 활동비를 지원하고, 찾아가는 맞춤형 부모 교육 등을 지원해 오고 있다.


올해 도봉 학부모 네트워크는 17일 학부모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도봉구청에서 네트워크 모임을 가졌다.


이날 2019년 새롭게 구성된 학부모회를 중심으로 학부모 간 정보를 공유하고, 교육방향에 대한 의견, 도봉구 학부모 네트워크 확대를 위한 방향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구청장과 함께하는 톡.투.유’에서는 학부모들이 평소 교육과 관련해 도봉구에 궁금했던 점, 바라는 점 등에 관해 구청장에게 직접 묻고 의견을 나눴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아이들의 성장이 학교에서만 이뤄지는 것이 아닌 만큼 학교와 마을, 가정 모든 곳에서 아이들의 바른 성장에 대해 고민해야 한다”며, “도봉구는  학교 안팎의 성장 지원망을 구축하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93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