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에코마일리지 가입하고 혜택도 챙기세요” - 강북구, 에너지 절약하면 현금 등 인센티브 지급
  • 기사등록 2019-07-31 18:20:30
기사수정


▲ 강북구가 에코마일리지를 운영해 에너지를 절약하면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올해 국민문화제에서 에코마일리지를 홍보하고 있는 모습.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에너지를 절약하면 혜택을 주는 에코마일리지 회원을 모집한다.


에코마일리지에 가입하면 각 가정이나 사업장에서 자발적으로 에너지를 줄이면 감축된 온실가스 량에 따라 인센티브를 준다.


6개월 단위로 전기, 도시가스, 수도, 지역난방 등의 사용량을 직전 2년 동일기간과 비교해,  과거 대비 현재 에너지 사용량을 온실가스 배출량으로 환산해 인센티브를 부여한다.


개인회원의 경우 5~15%이상 감축하면 1~5만원, 단체회원의 경우 10% 이상 단축한 단체 중 우수한 곳을 선정해 50~1000만원의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에코마일리지 개인 회원에게는 일 년에 최대 10만원까지 인센티브가 지원된다. 인센티브는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모바일 문화상품권으로 지급받을 수 있으며, 아파트 관리비를 차감하거나 현금으로도 전환 가능하다.


에코마일리지는 홈페이지(
http://ecomileage.seoul.go.kr) 또는 구청 환경과 및 동주민센터에서 신청하면 된다.


강북구는 지금까지 에코마일리지 참여 우수가정 2만1000세대에 인센티브를 제공했으며 우수업체 34개소에는 2억1400만원의 에너지절약 사업비를 지급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940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