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쌍문1동 주민자치회-덕성여대 업무 협약 체결 - 학술·교육, 문화·예술, 취·창업, 환경·봉사 협조키로
  • 기사등록 2019-08-06 19:17:06
기사수정

 

▲ 업무협약 체결 후 (왼쪽부터) 김지영 주민자치회장, 강성주 덕성여대 대외협력처장, 이상영 쌍문1동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쌍문1동주민센터는 7월 29일 덕성여자대학교 행정동 2층 제1회의실에서 쌍문1동주민자치회, 덕성여자대학교와 함께 ‘마을사업 활성화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학교와 주민, 공공기관이 협력체계를 구축해 지역사회의 발전에 함께 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는 △지역사회 학술 및 교육분야(평생교육 포함) △지역사회 문화 및 예술분야 △지역산업 연계분야(취.창업 포함) △지역사회 환경 및 봉사분야(사회복지 및 영.유아 보육 포함) △기타 세 기관의 목적 달성에 필요한 공동관심 분야에 대해 긴밀히 업무를 협조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협약에 따라 세 기관은 △‘덕성여대와 함께하는 마을 가꾸기 사업’ △주민과 소통하는 ‘시끌벅적 마을워크숍’ △어르신들을 위해 오르막길을 쉬어갈 자리를 만드는 ‘틈새자리 만들기 사업’ 등 마을사업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동 관계자는, “쌍문1동 주민자치회와 덕성여자대학교와의 3자 업무협약은 민·관·학 협업으로 지역공동체를 조성하고, 다함께 행복한 쌍문1동을 만드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면서, “대학과 주민이 함께 소통과 협력으로 지역 문제를 지역 안에서 스스로 해결하는 자생력을 기르고 지역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행정에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947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