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6-09-05 13:14:13
기사수정


졸업생 대표로 성호준 꽃보다 츄러스 대표가 졸업장을 받고 있다.

도봉구청(구청장 이동진)이 지난달 29일 방학동도깨비시장 복합문화센터에서 방학동 도깨비시장 제2기 상인대학 졸업식을 개최하였다.


졸업식에는 김선동 국회의원, 이동진 도봉구청장, 이태용 도봉구의회 복지건설위원장, 강신만 구의원, 곽재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서울북부센터장을 비롯한 내빈과 방학동도깨비시장 37명의 졸업생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출석률이 높고 강의에 적극 참여하는 등 성실한 수업태도로 면학분위기 조성에 공헌한 졸업생 8명에 대한 표창시상도 진행됐다.  ▲국회의원상 김점순, 주현숙 ▲도봉구청장(명예학장)상 최종례 윤종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상 성호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공로상 유의상, 간현주, 박진규 등이 수상했다. 졸업장 수여는 졸업생 대표로 성호준 꽃보다 츄러스 대표가 받았다.


이 구청장은 “전통시장 상인들도 대규모 점포에 대응하려면 상인대학에서 배운 과정을 실천해야 한다”며 “졸업식이 끝이 아니라 지금까지 배운 과정을 현장에 반영, 매출에 도움이 될 때 진정한 교육의 성과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 국회의원은 “이번 상인대학을 통해 도깨비시장의 위상이 높아져서 함께 잘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감창희 방학동 도깨비시장 상인회장은 “배운 바를 몸소 실천하고 고객의 눈높이에서 의식이 개선 돼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제2기 방학동도깨비시장 상인대학은 지난 7월 8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2달여에 걸쳐 총 22회 실시되었다. 과정은 상인의식 개혁, 마케팅기법, 상인조직 강화 등의 기초학기와 고객관리, 점포경영기법, 디자인경영, 우수시장 견학 등의 심화학기 등 다양하게 운영됐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bukbu.kr/news/view.php?idx=96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사이드배너_06 microsoft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