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자전거·개인형 이동장치 올바른 주행법 배우세요” 올바른 주행방법·관련법규 등 강의 사고 예방 중점 2024-04-23
편집국 bukbu3000@naver.com


▲ 자전거·개인형이동장치(PM) 안전교육 교육과정 홍보물


서울시가 개인형 이동장치(PM) 안전수칙 홍보를 위해 연중 다양한 방식으로 안전교육에 나선다.


서울시는 안전의식을 높이고 보행자를 배려하는 자전거·PM 이용문화 조성을 위해 올 11월까지 시민과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안전교육을 실시한다. 


시민 대상으로 27회, 학교로 찾아가는 교육 43회를 운영한다. 대상은 총 9000명이다.


시민대상 교육은 13세 이상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수강을 원하는 시민은 서울런4050 평생학습포털에서 회원가입 뒤 교육 세부 일정을 확인하고 신청하면 된다.


전문강사가 직접 도로교통법 등 관련 법규부터 올바른 통행 방법을 대면으로 알려준다. 교통사고 시 조치사항, 보행자 및 다른 교통수단 이용자 배려 예절 등도 교육한다.


중·고등학교로 찾아가는 교육도 기본적인 이용방법부터 예절, 사고사례 등을 자세히 알리고 안전한 이용을 안내한다.


안전교육에 참여한 시민들에게는 수료 뒤 1년간 따릉이 이용료를 일일권 30%, 정기권 15% 감면해준다. 요금감면 희망자는 따릉이앱에 회원가입한 뒤 이용료 감면 신청서를 교육수행기관에 제출하면 이용권 구매 시 자동으로 감면된 금액으로 결제할 수 있다.

메뉴 닫기

주소를 선택 후 복사하여 사용하세요.

뒤로가기 새로고침 홈으로가기 링크복사 앞으로가기